진짜맛있는술 중국에서 맛 본 수출용 새로 리치 소주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중국에서 먹을 기회가 있었는데 너무 맛있게 향도좋고 맛도좋았던 소주이기도 하고 수출용 말고 내수 국내에서도 꼭 출시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새로 리치
한국의 소주 중에서 새로는 최근에 제일 괜찮다고 생각하는 소주 인데요. 저도 한국에 있을때는 소주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처음처럼 새로를 거의 먹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중국에 잠깐 여행을 왔을때 중국에 수출용으로 나온 새로 리치 가 출시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맛보고 깜짝 놀라고 정말 맛있고 진짜맛있는술 으로 괜찮아서 이렇게 후기로 남겨볼까합니다.
새로 리치 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오는 소주종류 제로슈거 새로의 과일맛 시리즈 중에서 리치맛으로 나오는 시리즈입니다. 제로슈거 새로 리치 병으로 용량은 375ml 알콜도수는 12도 (12.0% vol) 입니다.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시리즈 중에서 수출용으로 나온다고 하며 7월쯤 뉴스기사가 있었는데 강릉공장에서 생산되며, 해외에서의 과일소주 수요 증가에 따라서 새로 리치를 수출전용으로 그 당시까지는 국내판매계획이 없다고 뉴스가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여튼 저는 국내에서는 본 기억이 없고 수출용으로 이렇게 중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로슈거 새로 리치맛이었는데요.
중국 술집이나 이런곳들에서 대략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인 5~6천원정도로 가격대는 비슷했구요. 몰론 술집이나 마트등으로 가격차이는 있습니다.
동남아나 다른 지역들도 수출된다고 하는데 중국에서 새로 리치를 볼 수 있어서 다음과 같이 중국어로 적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원산지 한국이라고 되어 있구요.
그외에 중국으로 수입이 들어온 것이라서 병에 수입된이라고 적힌것들을 볼 수 있구요. 한국 소주로 하여 이렇게 중국에 수출된 한국술 새로 리치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ㅋ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제로슈거 새로 기본은 원래 잘 마셨었고 새로 살구는 사실 맛이 없고 개인적으로 역한 느낌이랑 향이랑 이런게 다 별로였는데 리치는 진짜 끝내주더라구요.
2. 새로 리치 소주후기
일단 새로 리치는 진짜 맛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기존에 청포도이슬이나 기타 과일소주 중에서도 이게 제일 맛있고 이거는 하이볼처럼 얼음에 타서 그냥 바로 마셔도 맛있을 정도로 제 개인적인 입맛에서는 진짜맛있는술 새로 리치 진짜 극찬을 하고 싶을 정도였는데요.
리치라고 해서 동남아시아지방의 원산지인 열대과일 리치가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 새로의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개운한 목넘김 그리고 리치맛의 향과 달달함이 역한것 하나 없이 아주 깊고 깔끔한 맛으로 너무 끝내주더라구요 ㅋ
리치맛 새로 이건 진짜 너무 괜찮았는데요. 술맛이 있으면서도 없는듯 한데 이게 향이 살구랑은 다르게 역한 느낌이 하나도 없고 진한 과일향과 깔끔한 새로가 더해지면서 이건 진짜 맛있구나 하는 느낌으로 마실 수 있는 소주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 리치는 진짜 맛보신 분들은 아마 또 생각나실것 같은 그런 깔끔함 그리고 달달하면서도 진한 향과 그맛에 매력적이라고 생각을 하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역대 과일소주들 중에서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몰론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니까 호불호가 있겠지만 너무 맛있었던 새로 리치 중국에서 이렇게 맛보고 진짜맛있는술 소주후기로 남겨봤습니다. 한국출시도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