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광시 양숴여행 신서유기에도 나왔던 계림쌀국수맛집 후기

누군가
By -
0

중국광시 양숴여행 신서유기에도 나왔던 계림쌀국수맛집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양숴는 계림쪽에 있는 작은 마을로 꽤 오래전 신서유기에도 나왔다고 해서 가봤는데 勝記粉庫 였고 간단하게 계림쌀국수 먹기 좋은 곳이었네요


1. 계림쌀국수맛집 勝記粉庫

중국 계림 (구이린) 을 여행하러 떠난다면 계림과 양숴 (양삭) 라는 곳들을 주로 이동해서 이곳저곳 자연환경을 보고 즐기고는 하는데요. 그리고 먹거리도 정말 다양한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계림쌀국수입니다. 가볍게 먹기 좋고 정말 주변에 계림쌀국수집들이 진짜 많은데 그중에서 몇가지 찾아보다가 이번에 다녀왔던 양숴에 있는 勝記粉庫 후기로 남겨볼까합니다. 


여기는 예전에 신서유기에서 양숴에 방문했을때 갔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여기 말고도 원체 계림쌀국수집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겸사겸사 이렇게 한번 쌀국수를 간단하게 먹으러 다녀와봤습니다. 


계림쌀국수맛집

위치는 계림의 양숴라는 작은 마을쪽에 위치한 서쪽길 (西街)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쪽으로 대부분 번화가처럼 모여있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념품샵부터 맛집 그리고 중국마사지나 여러가지 양숴의 번화가라고 보시면 되는 곳이에요. 


  • 이름 : 胜记粉库(西街店)
  • 주소 : 广西壮族自治区桂林市阳朔县 
  • (고덕지도 상에 주소가 여기까지밖에 안나와서 이름으로 검색하셔야 해요) 


처음에 몰랐는데 2층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고덕지도 상으로는 다왔는데 어디지를 한참 찾다가 위를 보니 2층에 있어서 들어가봤습니다. 깔끔하고 매장도 괜찮은것 같고 사람들도 꽤 많이 오시더라구요. 


계림쌀국수맛집

계림여행오면 진짜 계림쌀국수 엄청 드시는데 실제로 맛도 괜찮구요. 고수(씨앙차이)만 빼시면 되는데 안넣어주는 곳들도 많은것 같고 딱히 부담없이 드셔보시면 매콤하게 혹은 특유의 면발맛을 비롯해서 안에 넣어주는 기름이 많은 고기튀김 같은 느낌의 부위랑 해서 가볍게 드시기 좋습니다. 대부분 저렴한 편이라서 가성비도 엄청 좋은 편이구요. 


계림쌀국수맛집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 있고 중국어로 계림 쌀국수에 대한 설명들도 있구요. 그리고 주문은 QR코드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위챗이나 QR코드 찍고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한데 안되면 이야기하시면 별도 메뉴판도 주고 하니까 보실 수 있구요. 


저는 계림쌀국수로 주문했는데 약 20위안정도였는데 가볍게 한끼 먹기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많이 찾아오는 집이라 샤오롱바오 같은것들은 조금 가격이 다른데에 비해서 있는 편이니까 쌀국수 가볍게 먹기 좋은 정도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원체 다른 곳들도 계림쌀국수집들이 많은데 여기는 신서유기에 잠깐 나왔다고 하니까 겸사겸사 이렇게 방문해서 계림쌀국수를 맛보고 해봤습니다. 




2. 계림쌀국수 후기

계림쌀국수는 중국 계림(구이린) 쪽에서 많이 먹는 쌀국수를 말하는데요. 국물이 있는것은 아니고 몇가지 재료들을 잘 섞어서 비빔면처럼 먹는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시면 여기 매장은 취향에 따라서 재료를 주는데 전부 넣고 그냥 비비면 되게끔 되어 있더라구요. 


다른곳들 가면 적절하게 면 위에 다 올려주는 곳도 있고 자오찬집들 가니까 면이랑 고기만 위에 얹어주고 나머지는 다 직접 위에 올려서 먹는 스타일도 있고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계림쌀국수 후기


중국 라오깐마 라조장이라고 하는 중국식양념장 그리고 대파와 땅콩 마늘 그리고 죽순 같은것들을 넣고 위에는 토핑으로 삼겹살튀김인가 고기튀김 같은것과 소고기 몇조각씩이 올라간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벼서 먹으면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ㅋ 


계림쌀국수 후기


약간 오동통통한 면발은 쌀국수 면 특유의 식감을 주는데 여기에 더해서 여러 재료들이 약간은 매콤하면서도 맛이 상당히 괜찮게 느껴지는데요. 개인적으로 위에 토핑으로 올라간 고기튀김 같은것 기름기가 살짝 있는편인에 입에서 너무 맛있게 느껴지고 하더라구요. 


계림쌀국수 후기

계림쌀국수는 계림이나 양숴쪽에서는 정말 많습니다. 대부분의 음식점이 계림쌀국수집이기도 하고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하는 곳들이 참 많았는데요. 여기는 신서유기에서 다녀갔다고 해서 가봤던 곳인데 사실 다른 곳들에 비하면 쏘쏘 평범하다정도의 느낌이었어요. 

그외에는 다른 곳들에 비하면 좀 깨끗해보인다 2층에 있고 창가쪽에 야외발코니 자리들이 몇개 있어서 그곳에서 앉아서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계림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체 다양한 계림쌀국수 (구이린미펀) 하는 곳들 많으니 이 동네에서 많이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이번에 엄청 맛있게 먹고 여기 말고도 다른 곳들에서 자주 먹고 했었는데 그만큼 맛이 괜찮고 또 생각나는 계림쌀국수 구이린미펀이었네요. 


* 중국에서 카톡안됨 로밍 유플러스 해외로밍 후기 및 이유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