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치료 처방받은 하이로손 로션2.5% 정보 및 후기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두피치료 한다고 받아서 써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사실 로션타입은 쓰기 참 어려웠는데 그래도 열심히 약먹고 바르면서 좋아지긴 했습니다
1. 두피 딱지 및 여드름
개인적으로 한번씩 좀 심해지는 증상으로 두피 딱지 및 두피 여드름 같은것들이 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건강하게 먹고 생활하고 하면 사실 자주 재발하지는 않는데 좀 건강하지 않게 있다보면 저는 꼭 두피에서 딱지가 많이 생기고 여드름처럼 올라오고 피도나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두피가 엄청 간지러워지기도 하구요.
그럴때는 꼭 병원에 가는 편입니다. 지루성두피염 모낭염 이런식으로 설명을 하시는것 같은데 정확하게 상태를 체크하고 처방을 받아서 약을 먹고 바르는 약들을 조금 하다보면 확실히 개선이 되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그런 부분에서 처방받았던 것들 간략하게 후기처럼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처방받은 약은 오라클러캡슐 (세균감염증 치료제) - 가스티렌정 (위염치료제) - 아디팜정 (항히스타민제) 여기에 바르는 로션타입의 약으로 하이로손로션 2.5% (피부질환약) 으로 해서 처방을 받았고 복용방법에 따라서 복용하고 바르고 해주면서 빠르게 좋아졌습니다.
그 중에 하이로손로션2.5% 관련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두피모낭염 처방 받아서 치료 받았던 후기 및 관련 약정보
2. 하이로손로션 2.5%
하이로손로션 2.5% 는 처방을 받아서 사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피부질환치료제로 적혀있고 저는 처방을 받아서 두피치료용으로 활용을 했습니다. 두피가려움증 및 두피딱지와 여드름같은 것들로 하여 모낭염등이 심해서 사용했습니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는 의약품인데 스테로이드가 있는 스타일로 딱 필요할때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이름 : 하이로손로션 2.5% (Hylosone Lotion 2.5%)
- 일반의약품 - 진통,진양,수렴,소염제 - 외용 스테로이드제제 (매우약한제제)
- 제형 및 성상 : 로션제형 - 흰색 내지 미황색의 로션제
- 제조/수입사 : 태극제약
- 성분 / 함량 : 히드로코르티손 25mg /g
- 첨가제 : 글리세린모노스테아레이트 , 레시틴 , 미리스트산이소프로필, 세탄올, 소르비탄스테라에리트, 시메티콘, 시트르산수화물, 정제수, 카보머호모폴리머, 콜레스테롤, 트롤아민, 폴록사머188, 폴리소르베이트20, 프로필렌글리콜
- 효능 효과 : 습진 - 피부염군 - 피부가려움 - 벌레물린데
- 용법 횽량 : 사용전 잘 흔들어 섞은 후 1일 1-3회 적당량을 환부(질환부위)에 바르고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 사용상의 주의사항 : 투여하지말아야 하는 경우 및 기타 이상반응시 금지 및 기타 주의사항 약학정보원 주의사항 참고
주요 성분인 히드로코르티손은 항염증성 부신피질호르몬제로 전신적 염증 증상 - 피부 - 급성 외이염 - 치질등을 치료하는 약물로 활용되는 성분이라고 하며, 피부질환에 로션 - 크림 - 연고제등으로 사용된다고 하는 성분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약사 선생님께서는 1~3회정도 사용하라고 두피에 가볍게 바르도록 하라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여튼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부분에서 살펴볼 수 있는 처방약으로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하이로손로션 2.5% 후기
이번에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약을 먹고나서는 빠르게 좋아졌고 로션은 조금씩 발라보려고 했습니다. 여튼 발라서 좋은것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일단 약먹고는 확실하게 좋아졌고 하이로손로션 같은 경우에는 일단 호불호가 확실히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일전에 발라봤던 다른 액상형태에 비해서 로션타입이라서 그런지 끈끈함이 남아있다는 점은 두피에 바르기 좀 어렵더라구요. 안그래도 지루성두피염 같이 기름기 올라오는게 많은데 로션까지 더해지니까 더 많이 꾸덕한 느낌들이 머리에 받아서 좀 바르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바르면서 약 먹고 거의 좋아지면서 바로 안발라도 된다고 하셔서 안발랐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로션으로 나오는 이런 타입의 치료제라는 점은 개인적으로 두피에는 사실 좋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처방받아서 빠르게 가려움증도 완화되고 꾸준하게 바르면서 좋아지긴 했으니까요. 몰론 다시 재발할수도 있고 여러가지로 참 두피가 이렇게 한번씩 안좋아질때는 슬프지만 또 치료받고 하다보면 좋아지니까요. 그런 부분에서 개인적인 후기 및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