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인여행 필수코스 금상고로케 내돈내먹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유후인 오시면 꼭 먹어봐야하는 먹거리중에 하나라고 하며 꽤 유명하다고 하는 금상고로케 실제로 먹어보니까 상당히 맛있고 괜찮기도 했습니다
1. 유후인 여행
일본여행코스로 후쿠오카에서 많이들 방문하시는 곳이 유후인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유후인 (Yufu 由布市) 은 일본에서 두번째로 많은 온천량을 자랑하는 오이타 유후시에 위치한 온천마을이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저는 긴린코 호수 그리고 유노쓰보 가이도라고 하는 거리쪽으로 해서 구경을 해볼 수 있었는데요. 후쿠오카에서 일일투어 버스투어인 와쿠와쿠 버스투어로 중간에 방문을 해봤고 여러가지 먹고 구경하고 사진찍고 하는 여행을 방문해볼 수 있는 유후인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유후인가면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을 볼 수 있다는데요. 금상코로케 상당히 유명하다고 해서 아래와 같이 후기로 남겨봤고 이외에도 미르히 본점, 유후인 버거 같은곳들부터 디저트부터 맛집들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YUFUIN FOEMON MONCHHICHI 여기 푸딩집 꼭 가세요 ㅋ 사장님이 너무 아름다우셔서 영원히 기억할 것 같은 곳이기도 했습니다.
여튼 아래는 금상고로케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일본여행 버스투어 와쿠와쿠버스 후쿠오카 유후인 쿠로카와 온천마을 후기
* 일본여행 오이타현 유후인 긴린코 호수 사진여행 후기
2. 유후인 금상고로케 내돈내먹 후기
유후인에 유명한 고로케가 있다고 하는데요. 금상 고로케 (金賞コロッケ Yufuin Kinsho Croquettes) 라고 하는곳인데 금상을 받아서 금상고로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 여튼 이런 느낌으로 꽤 괜찮은 고로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본점은 아니고 바로 옆에 2호점인가 그랬던 것 같아요. 여기는 줄 안서고 먹고 해서 좀 편하게 고로케를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본점 주소는 1481-7 Yufuincho Kawakami, Yufu 879-5102 Oita Prefecture 라고 하는 것 같으니까 이쪽으로 가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고 유후인에 다 위치해 있어서 가시는곳에 따라서 방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로케는 기본 금상고로케부터 야채 / 게크림 / 치즈 / 카레 등등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가격대는 200엔 ~ 300엔 정도하는데 생각보다 맛있고 해서 꽤 괜찮더라구요. 저는 원래부터 느끼한 고로케를 원체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랬는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도 했었습니다. 맥주랑 곁들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ㅋ
일단 튀김이 진짜 괜찮았던 부분이 확실히 좋았고 겉바 촉촉하게 다가오는 느낌이 맛있고 내부속도 알차고 해서 정말 괜찮더라구요. 코로케 종류들을 원래 좋아하기도 해서 그런지 상당히 맛있어서 기억에 남기도 했습니다. 가볍게 먹기 좋은 것 같고 풍미도 좋고 전체적으로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구나 싶더라구요.
여튼 유후인 가시면 필수코스로 꼭 먹어봐야하는 먹거리라고 하니까 한번 가보시면 맛있게 즐겨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