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마사지 웬징루 그리고 KTV 가격대 및 서비스정보등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중국에 있다보니까 알게된 정보들인데 중국도 요새는 예전같지 않고 엄청 비싸기도 하고 좀 별로인곳들도 많기도 합니다
1. 광저우마사지
중국 하면 역시 마사지 안마를 정말 이곳저곳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고 잘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중국문화에서 안마라고 하는게 흔하게 볼 수 있는 동네 안마집들부터 SPA 까지 진짜 다양하게 많은데요. 그래서 중국여행을 가시게 되면 꼭 가보는곳들이 안마 마사지 이런곳들을 다양하게 가보시는것 같습니다.
일단 중국 광저우마사지도 중국의 다른 도시들처럼 다양하게 많은데요.
동네에서 가볍게 갈 수 있는 곳들을 40위안부터 60위안 90위안 등등 다양하게 있고 대부분 발마사지 같은것들로 보시면 됩니다. 환율기준으로는 8천원 ~ 2만원 내외니까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동네에 작은 매장에 어르신분들이나 남자분들이 해주시는곳들도 있고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안마 라고 해서 中心 , 会所 라는 이름이 붙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마사지 안마 집이라고 하거나 혹은 레저클럽이라고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요.
2024년 기준으로 대략 200위안 전후의 가격대로 살펴볼 수 있는 곳들인데요. 1시간 ~ 90분 정도 시간으로 발마사지는 대략 200위안 수준 전후이고 전신은 금액대별로 조금 다르지만 400위안 +@@ 인 곳들도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200위안 전후 정도라면 대부분 건전샵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래도 좀 어리고 예쁜 분들이 마사지를 해주러 오는 곳들도 많이 있으므로 그런곳에서 열심히 뭐 노력(?) 을 하시다보면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되실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광저우 웬징루쪽에서 웬징루마사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런 웬징루안마 하는곳이 괘 유명한 곳이 있는데 2층은 대략 189위안 / 234위안 3층은 189위안이고 대략 300~400 위안 +@ 정도 하는 코스등이 있습니다.
발마사지 받는 곳들부터 중의안마라고 해서 전문적으로 추나같은 마사지 같이 해주는것 부터 조금 더 비싼 코스의 경우에는 남자들에게만 좋은 그런 코스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광저우 웬징루 주변으로 보면 여러 마사지 샵들이 꽤 많은 편이고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로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세번째로는 KTV와 복합적으로 발마사지를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K무주 이런식으로 표현을 하는데 KTV 였던곳을 개조해서 노래도 부르면서 발마사지 + 안마를 받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략 가격대는 200위안 이상인데 들어오는 기술자 (매니저) 가 예쁜지에 따라서 조금 더 가격을 받고 이런것 같더라구요.
KTV와 복합적으로 되어 있어서 느낌상으로는 불건전인 같아 보이고 실제로 그런 경우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건전한 경우가 많고 보면 안마하시는 분이 오셔서 술을 같이 먹도록 유도하거나 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몰론 술을 추가하거나 시간을 추가하면 가격대가 많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마중에서 耳 글자가 써진 곳들이 있습니다. 차얼이라고 해서 귀를 파는 곳인데 귀파면서 마사지도 같이 받고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가격대는 귀만파면 100위안 초반이거나 혹은 더 저렴한 곳들도 있고 마사지를 받으면 가격대는 대략 200위안 전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게 광저우도 그렇지만 지역마다 그외에 서비스마다 가격대는 많이 달라질 수 있기도 합니다.
2. 광저우 KTV 및 클럽 기타
일단 예전보다 광저우 KTV 및 클럽들의 가격은 가격들이 엄청나게 상승을 했습니다. 과거 동관부터 시작해서 중국에서 놀기 좋다는 이제 완전 옛말이고 요새는 뭐 딱히 그런 놀만한 곳들은 거의 없기도 하고 일반적으로 KTV에서 노는것도 가격들이 후덜덜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광저우 KTV는 방하나 예약하고 술값만 대략 2000위안 ~ 3000위안 수준이며 광저우 백운구 웬징루 쪽이 아니라 가장 번화가인 티엔허쪽으로 가면 훨씬 더 가격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아가씨를 부르는 경우 한명당 팁이 1000위안 ~ 1500위안 정도까지도 들어가니까 가격대가 확실히 많이 비싸졌습니다.
게다가 2차로 나가는 경우 4000위안부터 5000위안까지 (대략 80만원~100만원) 수준이라고 하니까 진짜 비쌉니다.
그래서 KTV가 아니라 K무주 같은곳들에서 노래방과 마사지처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은데 이것저것 생각하면 그가격이 그가격이 되기도 하는 경우들을 자주 보기도 했습니다.
두번째로 광저우 클럽들이 있는데 클럽들은 한국클럽들과는 조금 다른느낌인데 라이브하우스 부터 종류들도 조금 다양한 편입니다. 라이브하우스의 경우에는 여러 노래들을 부르는 가수분들 공연을 하는 클럽이고 크게 엄청 비싸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클럽 중에서 아가씨를 붙여주는 곳들은 가격대가 좀 비싼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한명을 부르는데 대략 800위안 전후 정도로 보시면 되고 2차나 기타 비용은 이야기 하기 나름이라고 하는데 KTV랑 비슷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광저우에 간단하게 술한잔할 수 있는 바 같은것들도 있습니다. 티엔허쪽에 주로 위치해 있는데 일본친구들이 많이 가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런곳에서도 노래방기계들을 가져다두고 노래를 가볍게 부르면서 술한잔하고 할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어진 바들이 꽤 많습니다. 주 고객이 일본사람들이나 중국사람들이라서 노래들이 일본어나 중국노래들인데 한국노래들도 몇가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술에 따라서 다른데 대략 1000위안 정도 위스키 한병에 그렇고 아무래도 양주들은 원체 브랜드에 따라서 가격대가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그외에 술세팅과 서비스비용으로 1인당 100~200위안 정도 + 앉혀서 같이 먹으면 300위안 정도 이렇게 받고 하는것 같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광저우에서 마사지도 받고 놀고하면 저렴하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했었는데 발마사지나 이런것들은 아직까지도 그래도 저렴한 편이라고 느껴지지만 KTV나 다른 유흥들은 엄청나게 가격들이 올라가서 후덜덜합니다. 광저우여행으로 갔다가 여기 계시는 형님들에게 들었던 내용들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