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진통제 탁센 두통 있을때 소염진통제 정보 및 후기로 간략하게 정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두통이 있거나 혹은 여러 통증이 있는 경우에 탁센이 정말 잘 듣고해서 상비약등으로 꼭 챙겨놓네요
1. 진통제 탁센
탁센은 GC녹십자에서 나오는 연질캡슐형태의 소염진통제를 말합니다. 주 성분인 나프록센을 바탕으로 진통효과가 강한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의 형태로 살펴볼 수 있는 소염진통제입니다.
약국에서만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탁센은 10개 단위 박스로 가격은 3천원 정도 30캡슐 통으로는 대략 7~8천원정도 했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들이 조금씩 다르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탁센은 빠르게 탁, 강하게 센 으로 해서 탁센이라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여튼 그렇게 해서 두통, 생리통, 근육통등 진통소염에 유효한 일반의약품으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제품명 : 탁센 연질캡슐 (Tak-Sen Sft Cap.)
- 성분 / 함량 : 나프록센 (Naproxen) 250mg
- 첨가제 : 부분탈수액상소르비톨, 부틸레이티드히드록시톨루엔, 수산화칼륨
- 일반의약품 / 단일의약품
- 제조사/수입사 : 녹십자
- 제형 : 연질캡슐
- 투여경로 : 경구 (내용고형)
- 성상 : 무색 내지 연한 청록색의 내용물을 함유한 연청록색의 투명한 타원형 연질캡슐
- 식약처분류 : 해열, 진통, 소염제
- 효능 및 효과 - 주효능효과 (류마티양 관절염,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질환), 강직성 척추염, 건염 [힘줄염], 급성 통풍, 월경곤란증) 그리고 다음질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액(윤활)남염, 골격근장애 (염좌[삠], 좌상[타박상], 외상[상처], 요천통[허리통증], 수술후 동통[통증], 편두통, 발치[이를 뽑음] 후 동통[통증])
정리하면 탁센은 통증이 있는 경우에 주로 먹는 진통소염제이고, 액상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서 이미 액체상태라서 체내에 신속하게 흡수되고 효과가 그래서 좀 빠른 편으로 알려져있는 진통소염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 우리집 상비약 체크리스트 : 먹는약, 외용제, 의약외품
2. 두통 있을때 소염진통제
사람이 살다보면 뭔가 급하게 뭔가 통증이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이나 근육통 같은것들 몰론 실제로 나중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서 병원에 진단을 받아보아야 할 수 있지만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에는 이런 소염진통제들이 도움이 되는데요.
그럴때 먹다보니까 개인적으로 약국에서 상비약으로 구비해놓고 먹는것이 이 탁센입니다. 개인적으로 탁센이 효과가 제일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별다른 부작용이 있는것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가볍게 한번씩 먹고 통증을 좀 줄이고 하는데 주로 두통있을때 한번씩 먹고 하면 통증이 확 줄어들어서 좀 편해지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여튼 상비약으로 이렇게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해서 정보도 모아서 살펴보고 이렇게 후기처럼 남겨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약을 자주 먹으려고 하는 편은 아니지만 참 병원에 가기는 애매하고 통증만 살짝 있어서 애매한 경우에 먹는 상비약으로 탁센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