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먹는 중국생수 농심 백산수 백두산물 개인적인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농심의 백산수는 수원지가 길림성 백두산 근처이고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이렇게 볼 수 있고 물맛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1. 농심 백산수
농심 백산수는 백두산이 40년간 필터링한 깨끗하고 건강한 물이라고 하는 농심의 생수입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해발 2750m의 백두산 화산 암반수로 하여 백산수 수원지는 중국 길림성 안도현 이도진 내두천 (백두산) 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농심에서도 나오고 가격대는 한국에서는 조금 더 비싼데 중국에서는 500ml 기준으로 3위안~5위안 정도 대략 800~1000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은 생수나 이런것들 가격대가 좀 한국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인데 백산수는 그래도 좀 비싼편에 속합니다.
한국에서처럼 이름은 백산수라고 되어 있는데 중국어로 백두산의 명칭인 장백산이라고 써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농심은 중국에도 진출해서 신라면이나 이런것들부터 중국이 길림성 수원지로 해서 중국에서도 이렇게 백산수 같은것들 볼 수 있습니다.
몰론 백산수를 중국 전역에서 볼 수 있는것은 아닌것 같고 주로 동북지방 그리고 한국식당 관련된 곳들이나 한국마트들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고 주로 동북 중국분들이나 한국분들이 한국에서 먹던 물맛이나 깔끔함등으로 인해서 드시는 것으로 중국에서 인식되는것 같습니다.
한국의 식품회사 농심에서 만드는 먹는샘물로 중국어로 내용들이 적혀 있습니다. 중국도 한국처럼 식품에는 여러가지 표시사항들이 있고 아래와 같은 미네랄 같은 성분표등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천연 미네랄로 해서 백두산 (장백산) 물을 담았다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리카,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불소등등의 미네랄도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백산수 내돈내먹 후기
개인적으로 저는 백산수 좋아하는 편입니다. 가격이 좀 있기는 하지만 물맛이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들이 있는데요. 중국에서 자주 먹는 물 중에서는 농푸같은 물들 보다는 훨씬 좋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특유의 향이나 질감이 좀 먹기 힘든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여튼 백산수는 한국에서처럼 먹던 물이기도 하고 나쁘지 않고 깔끔하고 좋은 물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중국에 있다보면 알게되는 이런 농심의 백산수 중국이 수원지이니까요. 중국에서 보고 이렇게 내돈내먹 후기로 남겨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