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남방항공 광저우행 가격 및 기내식 비행시간등 여행일기 하늘멍

누군가
By -
0

중국남방항공 광저우행 가격 및 기내식 비행시간등 여행일기 하늘멍으로 후기를 좀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에 자주 오가는 중이라 여러곳에 가는데 남방항공이 광저우 가는 비행기로는 괜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1. 중국남방항공

중국남방항공은 중국의 국적기로 광동성 광저우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항공사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남방에 있는 항공이라고 해서 남방항공이라고 하는데 1989년에 시작하여 중국국영항공사 중국민항과 광저우총국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중국내의 대형항공사로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국남방항공


중국남방 뿐만 아니라 베이징과 다롄 선양 하얼빈등의 북방쪽에서도 자주 취항하는 항공사이며 국제선등이 다양하고 한국에서는 주로 광저우 심천등 남방을 비롯하여 연길(옌지) 그리고 베이징 대련 심양등등 다양한 북방지역들도 오가는 여러 노선들을 살펴볼 수 있는 비행기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노선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광저우행은 남방항공을 자주 타게되는 이유가 가격이 저렴해서 그렇습니다. 원래 노선이 대한항공 그리고 아시아나 그리고 남방항공인데 셋 모두 각각 차이점이 살짝 있기는 하지만 나름 메이저이긴한데 국적기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에 비해서 중국국적기라서 그런지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약간 있기도 합니다. 


몰론 가격은 시기별로 달라지고 하는데 이번에 광저우행 남방항공비행기는 16만원 수준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데 조금 덜 저렴한 시기에도 20만원 내외정도였고 조금 더 비싸지는 경우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몰론 코로나때처럼 무지막지한 시기들도 본적이 있고 하니까 비행기가격은 그때그때 달라질 수 있는데 그래도 광저우행 비행기 중에서는 남방이 그나마 저렴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중국남방항공 광저우행

이번에 중국남방항공으로 광저우로 향해봤는데요. 일단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출발하여 광저우 바이윈공항까지 도착하는데는 대략 3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시간 10분정도 걸린 것 같은데 대략 3시간~3시간 30분정도 광동성 광저우 / 심천 / 그리고 홍콩등은 대략 이런 시간대로 비슷하게 가는 것 같았습니다. 


중국남방항공 광저우행


이날 남방항공 비행기는 33열인데 사람이 많이 없어서 편하게 왔습니다. 뒷좌석들은 일명 눕코노미도 가능한 수준이었구요. 나름 그래도 편한편인데 보시는 사진과 같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처럼 따로 좌석에 모니터 이런것들도 없고 따로 할게 있지는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좌석은 넓은 편인것 같아요. 


남방항공 기내식


남방항공도 기내식이 나오는데 밥은 이렇게 해산물로 해서 간단하게 나옵니다. 대한항공보다는 그렇게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그냥저냥 가볍게 먹을만합니다. 다른 메뉴는 해물파스타인가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처럼 음료수 따로 주기도 하구요. 맥주 드신다고 하시면 맥주도 가져다 주는데요. 맥주 땅콩이 중국식인데 나름 먹을만합니다. 맥주는 주던맥주가 뭔지 까먹었는데 녹색캔인데 중국맥주 주는것 같고 와인이랑 이런것들도 있어서 가볍게 드시면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남방항공 비행기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편인데 몰론 더 저렴한 LCC 들이 있다보니까 홍콩이나 심천으로 가는 경우에는 남방항공 말고도 다른것들도 많이 타시는듯한데 광저우행은 늘 살펴봐도 남방항공이 제일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타봤던 남방항공 비행기 광저우행 가격과 기내식 그리고 비행시간등등 여행일기와 사진으로 간단하게 imreview로 남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멍 떄리면서 하늘구경 하늘멍 한 3시간쯤 하면 도착합니다 ㅎㅎ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