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맥주 내돈내먹 후기 및 칭따오와 잘어울리는 안주생각에 대한 내맘대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국맥주 중에서 칭다오맥주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을 하는 맥주인데 한국에서 많이 먹기도 합니다
1. 칭다오맥주
칭다오맥주는 중국 칭다오 (청도 또는 칭따오) 지역에서 나오는 중국맥주를 말하는데요. 과거 역사적으로 전쟁사 속에서 독일사람들이 중국 청도지방에 자리하면서 게르만 맥주 칭다오주식회사로 시작하였고 현재는 국영칭다오맥주공장으로 전세계에 중국맥주로 유명해진 맥주이기도 합니다.
독일기술로 만들어진 맥주로 칭다오맥주는 물 맥아 호프 그리고 여기에 쌀이 추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씁쓸한 맛은 적은편이면서 달싹하고 시원한 청량감을 더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맥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엄청 유명한 맥주로 양꼬치앤 칭따오로 유명해지기도 했지만 위생문제등 여러 사건등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맥주이며 특색있는 맛으로 살펴볼 수 있는 맥주이기도 합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는 중국 청도의 칭다오맥주공장등을 살펴보실 수도 있으며 중국 산동성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으며 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중국맥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맥주로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2. 칭다오맥주 내돈내먹 및 안주
한국에서도 칭다오맥주는 식당이나 마트등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맥주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맥주치고는 꽤 맛있는 맛이라고 해서 먹기도 하고 양꼬치와 잘 어울리는 메뉴이기도 해서 찾는 맥주이기도 한데요.
살펴보면 칭다오맥주는 640ml 기준으로 265kcal 라는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맥주의 알코올 농도는 4.7%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조사는 TSINTAO BREWERY 입니다.
칭다오맥주는 독일계 맥주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졌지만 독일계 맥주들처럼 엄청 진한 느낌은 아닙니다. 약간 시원한 청량감 같은것들이 있기도 하구요. 거품은 풍부한 편이지만 아주 쎈 탄산 느낌까지는 아니라서 먹기에도 불편감 없이 넘어가는 부분이 좋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청량감이나 맥주의 진한 깊이감이 적당한 수준에서 잘 조화롭게 잘 만들어진 맥주라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고기랑 먹기에 여러가지로 괜찮은 느낌인데요. 일본계 맥주들이 더 청량하고 시원한데 밍밍하다고 하면 칭다오는 그래도 나름 깊이감이 조금 더 있는 편이기도 하고 그런 부분에서 튀김이나 이런종류들과도 잘 어울리는 느낌인데요.
특히 중국음식들이 정말 진한 향신료나 이런부분들에서 적절하게 섞기에는 칭다오만한 것이 없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양꼬치 그리고 탕수육 같은것들에 안주로 하시면 더 좋은 칭다오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양꼬치나 양갈비 그외에도 다양한 중국안주들과 함께 드셔보시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칭다오맥주로 맛있게 먹고 후기처럼 간략하게 imreview내맘대로 리뷰로 남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