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맥주 크러시 편의점 가격 및 KRUSH 맥주 내돈내산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에스파 카리나님이 메일모델로 있는 맥주인데 상당히 갈끔한 맛이 특색이 있고 괜찮았던 맥주이기도 합니다
1. KRUSH 크러시맥주
크러시 (KRUSH) 맥주는 에스파 카리나님이 메인모델로 나오고 있는 맥주입니다.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오는 맥주라고 하며 전체적으로 예쁜 병도 특징이기도 하고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맥주입니다.
롯데칠성음료에서는 크러쉬맥주가 4세대 맥주라고 하며 Crush 라는 단어의 의미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K를 더해서 Krush 라고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을 매혹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맥주로 크러시 맥주는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사용했고 시원함과 청량감에 중심을 두고 있는 맥주라고 하는데요. 몽드 셀렉션 2024등의 주류 품평회에서 인정을 받은 맥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병이 훨씬 더 예쁘게 잘 나왔다고 하는데 저는 편의점에서 구해서 내돈내산 내돈내먹으로 먹어봤는데요. 디자인 자체는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더라구요. 500ml 기준으로 190kcal 정도 알콜은 4.5% 정도되는 맥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크러시맥주 편의점 가격
카리나맥주 크러시 편의점 가격은 500ml 캔 기준으로 28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4개 1만원으로 구성된 국산맥주로 구성할 수 있는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점은 묶음이 아닌이상 가격이 좀 있는 편이고 마트등에서는 조금 더 저렴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보면 확실히 전반적으로 물가가 많이 오르기는 했구나를 느끼기도 합니다. 예전에 한참 세계맥주 4캔에 1만원 했을때도 있었는데 이런 것들도 대부분 가격들이 전체적으로 많이 오르기는 했더라구요.
3. KRUSH 맥주 내돈내산 후기
일단 크러시 맥주는 생각보다 깔끔한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부담없이 먹기에는 정말 좋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게 보리맛이 엄청 적고 뭔가 약간 밍밍함 그리고 쓴맛 같은것들이 살짝 있어서 그런지 깔끔하기는 한데 맥주 같은 느낌은 조금 부족한 느낌들이 있습니다.
시원하면서 청량감에 있어서는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런 부분을 제외하고는 조금 아쉬운 것 같기도 합니다. 크러시 맥주는 그런부분에서 깔끔한 것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을 좋아할만한 것 같은데요.
국산 맥주중에서 개인적으로 저는 켈리와 같은 약간 더 진한 느낌이 좋아서 크러시는 약간 애매했던 것 같습니다. 깔끔한 맛은 확실히 좋은데 그런 부분을 제외하면 특별함은 조금 부족한 느낌이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후기로 간략하게 카리나맥주 크러시맥주 후기로 남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