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아오대교 HZMB 주하이코안 그리고 중국에서 홍콩가는버스

누군가
By -
0

강주아오대교 주하이코안 그리고 중국에서 홍콩가는버스로 포스팅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국 주하이에서 홍콩으로 몇번 가본적이 있었는데 강주아오대교로 해서 홍콩을 가기도 했었습니다



1. 강주아오대교

강주아오대교는 홍콩과 마카오 그리고 중국의 광동성 주하이를 이어주는 총 55km 의 교량 및 해저터널 그리고 세계최장길이의 다리로 알려진 곳입니다. 

정식명칭은 港珠澳大橋 (Hong Kong-Zhuhai-Macao Bridge = HZMB) 입니다. 


홍콩의 첵랍콕섬의 홍콩국제공항 부근에서 시작하여 주하이와 마카오로 갈 수 있는 버스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중국본토 그리고 마카오 그리고 홍콩을 이어주는 다리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다리는 주로 홍콩 그리고 중국 본토의 주하이를 비롯하여 광동성의 서부지역에 위치한 중산, 장먼, 진장등의 지역들을 연결하는 다리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기에 편리한 다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하이와 마카오의 경우에는 공베이코안과 헝친코안등으로 바로 인접한 도시로 강주아오대교를 활용하는 경우는 많이 없으며 주로 홍콩에서 마카오와 주하이 (중국본토) 그리고 마카오와 주하이에서 홍콩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2. 강주아오대교 HZMB 주하이코안

강주아오대교는 셔틀버스 그리고 택시형 벤들과 같은 교통수단들이 있는 곳입니다. 


버스의 경우에는 홍콩행 HZMB로 가는 버스가 58위안 (홍콩달러기준 60위안) 정도이며 벤의 경우에는 홍콩공항으로 바로 가는 벤은 180위안 (1인당) 심천행의 경우와 같이 특정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주아오대교 HZMB 주하이코안


중국본토 주하이에서 홍콩을 오가는 분들도 많이 활용하시는 곳으로 아무래도 중국본토보다는 교통이나 여러 면에서 편리한 홍콩공항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가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주로 중국에서 있거나 혹은 마카오에 있다가 홍콩으로 넘어가는 경우에 이용을 했었던 곳인데요. 반대로 홍콩공항으로 내리면 HZMB에서 중국본토 주하이나 마카오로 넘어가는 경우에 버스를 타고 가봤던 기억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국본토로 넘어가는 주하이의 경우에는 중국비자가 필요하며 여행비자등이 있으시다면 마카오 여행을 오시면서 주하이까지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재미있는 여행길이 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일국양제라고 하여 홍콩과 마카오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중국여행으로 가볼 수 있는 곳이 주하이이기도 합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