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여행 인천앞바다 시원한 분위기의 월미도 후기 및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인천에서는 꽤 유명한 여행지이고 서울근교에서 바다보기 좋은 곳은 핫플레이스라고 볼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1. 인천 월미도
서울근교여행으로 가볍게 떠나기 좋은 곳 바로 월미도가 있는데요. 1호선을 타면 인천역에서 내려서 인천 앞바다 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주변에는 차이나타운과 자유공원등 다양한 장소들이 있어서 인천여행으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월미도는 원래 섬이었지만 현재는 내륙과 연결된 곳인데요. 이름은 반달의 꼬리처럼 휘어져 있는데서 유래하였고 인천 내항의 북서쪽 방파제 구실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또한 역사적인 많은 일들이 발생했던 곳이기도 하였는데요.
특히 6.25전쟁 때는 인천상륙작전의 전초지로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하며, 이외에도 개항과 함께 월미도라는 섬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역사의 흔적들이 남아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 지명이름 : 월미도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1가 98-352
- 월미도 관광안내소 전화번호 : 032-765-4169
현재의 월미도는 영종도 구읍뱃터로 갈 수 있는 선착장 그리고 여러 조개구이맛집들 카페들 그리고 유람선 호텔등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함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게다가 인터넷 밈으로도 유명한(?!?!) 놀이동산등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유명한 디스코팡팡을 비롯해서 악명높은 월미도바이킹 그외에도 월미도의 다양한 놀이기구들 같은것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혹은 커플끼리 오기도 좋은 곳이기도 하고 여러 편의시설이나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2. 시원한 분위기의 월미도 사진들
월미도 하면 역시 인천의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몰론 동해처럼 엄청나게 깨끗한 바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깨끗해지기도 했고 나름 운치있는 조명들과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는 바다가 상당히 인상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예쁘게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고 운이 좋다면 노을이 가득한 바다와 저 멀리 보이는 영종도 섬을 비롯해서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등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월미도인데요.
개인적으로 월미도는 서울근교여행으로 인천앞바다의 시원한 분위기의 바다를 느끼러 오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외에도 월미도는 테마파크도 있고 해서 놀이동산도 있고 조개구이 맛집들이 상당히 유명하기도 합니다. 요새는 BJ 같은분들도 많이 오셔서 소개를 하셔서 그런지 루프탑집이나 조개구이집이 상당히 유명해지기도 했더라구요.
그리고 최근에 월미은하레일이 캐통을 해서 모노레일로 월미바다열차를 타볼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한번도 아직 못타봤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타기 어려운가보더라구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고 월미도 순환 관광열차니까 미리 체크해보시도 열차를 타보시는것도 새로운 재미가 되실 것 같기도 합니다. (인천역에서 탑승 - 오전10시 ~ 오후18시까지 운행 // 성인기준 8천원 // 미리 연락처 체크하세요 032-450-7600)
그리고 월미도 하면 테마파크가 참 크지는 않지만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정말 유명한 디스코팡팡이 여기에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악명높았던 월미도 바이킹 같은것들도 이렇게 보실 수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롯데월드나 그런곳들 처럼 엄청 크지는 않아도 나름 오래되고 재미있게 놀기 좋은 곳으로 월미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후기와 영상과 이야기들로 월미도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