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럭 마사지기 내돈내산 후기 및 패드교체 장단점

누군가
By -
0

클럭 마사지기 내돈내산 후기 및 패드교체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부모님선물로 겸사겸사 주문을 했는데 나쁘지 않아서 가족들 모두 사용을 하게 되는 클록 저주파 미니 마사지기에요




1. 클럭 마사지기

클럭 미니 마사지기는 EMS 저주파를 활용해서 근육을 수축 이완하여 마사지하는 방식의 작은 마사지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붙이기만 하면 되는 스타일로 가볍게 사용이 가능하고 원래 물리치료실등에서 받아본 적등도 있어서 부모님 사용도 하실 부모님 선물로 그리고 쓰다보니까 가족모두 쓰고 있는 마사지기가 쿨록 마사지입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는 미니 마사지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저주파가 근육을 자극하는 방식의 마사지기입니다
  • 무선 작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리모컨으로 손이 닿지 않는 부위까지 편하게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 5가지 동작, 2가지 모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모드의 작동시간은 총 25분 입니다. 
  • 블루모드는 두드림(강) 주무름 마사지 / 동작반복
  • 화이트모드 침, 마사지, 두드림 (약) / 동작반복 


저주파를 활용한 마사지로 전기치료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클록마사지기


쿨럭 마사지기는 내돈내산 했을때 한 10만원 정도였는데 최근에 보니까 대략 6~8만원정도 구성에 따라 여러가지로 가격들이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큰것과 작은것이 있고 패드만 교체해서 사용을 해도 되는데 꾸준하게 사용하다보면 패드를 교체해주어야 하는 순간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젤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살펴보니까 패드는 25회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개인적으로 보니까 더 사용을 해도 되기는 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접착력이 떨어지고 해서 그런 부분에서 붙여두면 몸에서 떨어져나가니까 패드를 교체하기는 해야겠더라구요. 


방법은 어렵지는 않고 가운데 보이는 본체를 패드에 붙이는 방식입니다. 자석으로 붙는 방식이라 조립도 굉장히 편하기도 하고 그냥 사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거의 없습니다. 



2. 저주파 마사지기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해서 찾아보니까 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마사지기를 포함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저주파 자극기는 EMS 라고 하여 Electricl Musdcle Stimulation (전기근육자극) 방식으로 1000Hz 이하의 약한 전기로 신경이나 신경근을 자극해 효과를 내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EMS 기반제품으로 클럭 마사지기의 경우에도 피부에 부착한 패드로 저주파 전류를 보내 근육섬유를 활성화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전기자극이 근육에 직접 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EMS 저주파 마사지는 근육의 반복적인 수축과 이완을 통해서 근육의 경련을 완화하며 체액의 순환을 촉진하여 뭉친근육을 풀어준다고 하는데요. 진동 폭과 주파수 그리고 파형에 따라서 근육을 다르게 자극하며 근육을 부드럽게 누르거나 여러군데 돌아가면서 두들겨주는 느낌을 만들어내거나 여러 마사지 효과들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EMS 사용시 주의사항은 부위당 하루 3번 이내로 사용해야 하며 심장질환자는 가급적 사용을 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경에 문제가 있거나 저리는등의 증상으로 감각기능 이상이 있는 환자들은 전기자극이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한 점을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클럭마사지기의 경우에는 치료용도가 아닌 만큼 제한적인 부분으로 사용된다는 점이 다르다 정도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3. 클럭 마사지기 내돈내산 후기

여튼 EMS 저주파 마사지기로 클럭 미니 마사지기는 상당히 괜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많이 좋아하시구요. 저도 물리치료를 원래 받으러 좀 다니는 편이었기도 해서 집에서 한번씩 이렇게 전기자극을 주고 근육을 풀어주면 정말 좋았는데요. 


어머니께서는 주로 손목이나 다리 부분 저의 경우에는 어깨 승모근 부분등을 간혹 해보고 있는데 상당히 좋더라구요. 일단 물리치료실에서 받는것처럼 전기자극을 통해서 이완 수축을 하고 있으면 시원해지기도 하고 통증이나 이런 부분들이 줄어드는 느낌들을 받고는 합니다. 


클럭 마사지기


근육이 놀라거나 너무 뭉쳐있는것 같은 경우에는 좋기는 합니다. 완전하게 치료가 되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근육들 꾸준하게 풀어주고 뭉친 근육들 신경쓰는데 있어서는 확실히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족들 모두 한번씩 사용하게 되었던 클록마사지기인데요. 


자극을 주고 물리치료 생각날떄 집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미니 마사지기 이고 다만 패드교체하고 뭐하고 하면 은근히 비용이 좀 들어가기는 하더라구요. 그런 부분을 제외하면 가볍게 집에 있는 물리치료 느낌으로 사용하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자극도 확실한 편이구요. 개인적인 내돈내산 후기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