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에어 대한항공 칼스라거 맥주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대한항공을 타면 한번씩 먹어보는 KALs LAGER 맥주인데 진한맛이 꽤 인상적이고 비행기 여행의 특별한 기억으로 드셔볼만 합니다
1. 대한항공 칼스라거
칼스라거 (KALs LAGER) 는 대한항공에서 나오는 수제맥주를 말하는데요. 코리안에어 KOREAN AIR 대한항공의 영문명인 KAL 이름을 따와서 수제맥주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에서 생산하고 있는 라거맥주를 말한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대한항공에서 만든 수제맥주로 항공기를 타고 가시는 여행객들에게 제공되는 술이었지만 최근에는 편의점등에서 구할 수 있는 칼스라거 맥주이기도 하고 이마트24등 기준으로 가격이 4500원 (500ml 대용량사이즈 기준)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칼스라거는 수제맥주로 맥주홉의 열대 과일향 그리고 청량감이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알콜은 일반 맥주들 처럼 5% 수준인데 실제로 열대과일향이나 그런 부분 때문에 마시면서 굉장히 진함이 느껴지도 과일의 달달함이 살짝 다가오기도 하는 그런 느낌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청량감이 강해서 꽤 쎈 느낌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게다가 부드러운 스타일이라 목넘김도 나름 괜찮은 편이기도 하구요.
위에 사진으로 보시는것과 같이 대한항공의 이미지를 그대로 잘 따온 푸른 색의 캔도 굉장히 예쁜데요. 대한항공 비행기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하늘색과 흰색의 이미지들을 잘 이쁘게 살려낸 맥주캔도 괜찮아보였습니다.
칼스라거는 대한항공에서 나오고 (주)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에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수제맥주 전문점이고 대한항공과 같이 해서 이렇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2. 칼스라거 맥주 후기
대한항공 칼스라거는 확실히 특징적인 것은 대한항공을 타고 여행하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느낌의 맥주였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비행기를 타면서 매번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여행을 떠나면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동안의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매력적인 맥주로 기억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단 맥주 자체가 굉장히 진한 느낌이에요. 게다가 일단 과일향이 정말 매력적인 맥주인데요. 개인적으로 카스맥주 같은것들에 비해서 과일향나는 맥주를 좋아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너무 괜찮았습니다. 게다가 청량감도 꽤 진하게 다가와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대한항공을 타면 꼭 찾는 맥주가 되기도 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다보면 시간이 매우 지루하게 다가오는 순간들이 꽤 많습니다. 아무래도 오랜시간 비행을 하는데 인터넷이 안되고 하다보니까 여러가지 할 수 있는것이 약간 제약이 있기도 하고 좁은 의자에 앉아서 오랜시간을 앉아서 가려다보니까 심심하기도 한 경우도 많은데요.
그럴때는 맥주한잔하고 잠자는게 정말 좋을때도 있는데 그럴때 대한항공 타서 이렇게 맥주 한잔 달라고 해서 먹고 하면 그런 부분들이 참 좋았는데요. 저가항공에 비해서 이러한 서비스들이 있기도 하고 대한항공만의 특별한 맥주까지 이렇게 먹고 한숨 푹 자고 일어나면 도착해 있는 경우들도 많고 해서 이런 경우에 좋기도 했던 칼스라거 맥주였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건강정보 (링크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