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모루 종이질감 아이패드 필름 후기 및 화질저하 느낌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사각사각 종이질감 애플펜슬과 조합이 나쁘지는 않는데 화질저하 관련 아쉬움이 확실히 있기는 있습니다
1. 신지모루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
아이패드 필름들은 다양한 종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애플펜슬 주로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필기감을 느끼기 위해서 종이질감을 쓴다고 들었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써봤습니다 !!
신지모루에서 나오는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을 내돈내산 해봤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확실히 종이질감이 좋은점도 있긴한데 지문필름처럼 약간의 화질저하 같은 단점들도 확실히 있어서 호불호가 있는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지모루에서 나오는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 가격은 9930원 정도였습니다 (쿠팡기준 2세트는 13900원정도)
사각사각종이질감을 가지고 있는 필름이고 눈부심방지등의 기능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약간 지문방지필름처럼 약간의 반투명감 그리고 애플펜슬로 긁듯이 글을 쓰면 사각사각 종이에 글을 쓰는듯한 느낌들을 좀 받기도 합니다.
나와있는 내용들로 보면 정교한 종이 필기감 - 눈부심방지 - 펜촉마모 최소화 - 안티레인보우 - 편리한 부착등이 설명으로 나와있기도 합니다.
드로잉 목적등으로 주문을 했던 아이패드였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영상보다는 필기나 드로잉 같은것들 위주로 사용을 위해서 내돈내산을 했던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이었습니다.
신지모루 상세페이지를 보니까 이렇게 안내를 해놓기도 했는데요. 관련해서 이 부분도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사용용도등에 따라서 화질감상은 확실히 유리나 아무것도 안붙이는게 좋고 중간은 저반사 그리고 화질이 좀 저하되더라도 필기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종이질감이 제일 좋은 것 같다고 하는데요.
종이질감은 딱 그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아이패드필름 부착
구성은 간단하게 보시는대로 아이패드 필름 한장 그리고 부착을 할 수 있도록 알콜물티슈 같은것과 면 그리고 먼지제거용 스티커가 들어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일단 스마트폰보다 확실히 아이패드는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부착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패드는 여러번 붙여보는데도 정말 어렵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붙이다보면 위쪽을 붙여놓고 아래쪽으로 쭉 밀어서 내려가는게 패드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고 필름이 꼬이는 경우들도 생기더라구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부착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그런지 그냥 딱 붙여지는것이 장점이기는 했습니다.
반면에 부착력이 좋아서 한번 조금 삐끗하면 아래쪽부분에서 잘 안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ㅠㅠ 그런 부분은 체크를 해서 처음에 잘 맞춰서 내려가야 합니다.
먼지는 최대한 없는 곳에서 하는게 좋고 스티커로 최대한 제거해야하지만 아주 작은거 한개정도는 뭐 부착력이 좋아서 그냥 붙어버리는 정도 수준이라 괜찮았는데요. 패드 가운데 잘 맞춰주는것만 잘 하시면 기포 같은것들은 눌러버릴 정도로 부착력이 좋았던 것이 특징이기도 했습니다.
3.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 화질저하 느낌
종이질감 아이패드필름의 단점은 역시 화질저하에 대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써봤던 여러 필름중에서 딱 지문방지 필름정도의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까끌까끌한 지문방지 필름이 딱 종이질감 필름같은 느낌이더라구요. 그래도 지문방지 만큼 좀 심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화질저하가 있기는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나마 밝기를 최대한으로 올리면 위에 보시는것과 같이 조금 덜 한 편이기는 하지만 아이패드의 좋은 화질감을 느끼는데는 확실히 종이질감은 엄청 좋은 것은 아닌것 같았습니다.
필기나 이런 용도로 쓰기로 하고 저는 시작했지만 아마 많이 쓰다가 바꾸지 않을까요?! 아마 다른분들처럼 비슷한 루트를 밟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질감은 확실히 재미있는것이 애플펜슬 쓰면서 사각사각거리는 느낌들이 있는점은 장점이기는 합니다.
사진 상으로는 정확하게 안나오지만 약간의 불투명함이 더해지면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아이패드 종이질감필름이었는데요. 개인적인 후기로는 한번쯤 써볼만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애플펜슬과 함께 쓰기에는 조합도 좋고 사각사각 거리는 것이 나름 괜찮은 느낌입니다. 특별히 펜슬쓰면서 불편함은 거의 없었구요. 그렇지만 아마 저도 나중에 많은 분들처럼 필름을 바꾸거나 아니면 필름 떼버리고 그냥 쓰는 상황이 언제가는 오기도 하겠죠.
여튼 개인적으로 종이질감의 아이패드필름 이런 느낌이고 화질저하는 이정도다 라는 점을 사진등으로 한번 남겨보려고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간단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