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 USB멀티허브 다이소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요새 스마트폰도 태블릿이나 노트북들이 C타입이 주로 사용되다 보니까 이런 멀티허브들이 한번씩 필요한 경우가 생겨서 가져와봤습니다
1. C타입 멀티허브
요새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C타입을 활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아이폰도..) 태블릿이나 노트북들도 대부분 C 타입으로 사용을 엄청나게 많이 하고 있는데요. 간혹 그렇다보니까 노트북 같은 경우나 스마트폰에서도 간혹 C타입으로 해서 멀티허브가 필요한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가격도 좀 있고 괜찮은 것들도 있지만 급하게 사용하기에는 다이소에서 가성비가 나쁘지 않게 가져올 수 있는 C 타입 멀티허브를 내돈내산으로 구해와봤는데요. 나름 알루미늄 외관에 내구성도 좀 괜찮아 보이고 C 타입에 USB 2.0 / 3.0 그리고 C 타입 하나더 추가되어 있는 멀티허브로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C타입 멀티허브 다이소에서 가격은 5천원이었구요. 최근에는 물가가 올라서 그런가 예전처럼 싼 느낌은 아니고 가격대들이 좀 있는 제품들이 다이소에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가성비는 있는 편이라고 생각이 들구요.
C타입 연결허브를 통해서 USB 2.0 그리고 3.0 을 지원하면서 C타입까지해서 총 4포트로 연결이 가능한 멀티허브인데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그리고 PC 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아래 나와있습니다.
길이는 짧은 편입니다 케이블길이가 11cm 밖에 안되서 가깝게 사용을 해야 하는 편인데 다른 케이블들이 길어서 사실 크게 불편하고 이런 것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KT Partners (주) 태성이앤에스가 수입원으로 C타입으로 해서 USB 4포트 허브입니다. 데이터 전송속도는 3.0 / 2.0 그리고 C타입에 따라서 각각 있구요. 설치파일 없이 그냥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Plug and Play 방식입니다. 그냥 연결하면 바로 됩니다.
그냥 멀티허브니까요 노트북 같은 곳에 허브가 부족해서 더 허브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충전용으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안내가 되어 있는 만큼 충전용으로 쓰기에는 좀 부족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멀티허브중에서 전력공급까지 필요한 경우에는 전력 공급을 해주는 멀티허브가 필요한 경우들이 있는데 그런 허브는 아닌 만큼 그냥 급할때 대충 쓰게 좋다 이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2. 다이소 USB멀티허브 내돈내산 후기
우선 다이소 USB 멀티허브는 가격은 다이소 치고는 좀 있지만 그래도 알루미늄 외관이라서 그런지 다이소 치고는 내구성은 괜찮아 보였습니다. 선도 나름 나쁘지 않고 알루미늄이라 전체적으로 느낌도 깔끔하고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게다가 포트가 여러개라서 그런지 가격대비해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USB 포트가 2.0 / 3.0 으로 해서 3개 그리고 추가적인 C 타입 포트까지 있는 만큼 급할때 대충 구해서 막 쓰기에 딱 좋은 용도의 C 타입 멀티허브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 가면 이런 것들 급하게 내돈내산 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택배비 생각하면 쿠팡을 제외하면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비싼 경우들도 있는데 가까이에 다이소 있으면 이런 것들 간단하게 내돈내산으로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간단하게 C타입 멀티허브로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