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sai 닷사이 아이스크림 내돈내먹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중국의 한 마트에서 본 아이스크림이었는데 가격이 상당했었습니다. 약간 술맛 그리고 막걸리맛 같은 느낌의 아이스크림이었네요.
1. Dassai 닷사이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사케라고 불리우는 닷사이, 쿠보타만쥬, 핫카이산 술 중에서 닷사이는 가장 일본스럽게 정제된 맛의 술이라고 하는 사케인데요. 맥주 아사히로 유명한 아사히 그룹의 아사히 주조에서 만들며 일본의 고급사케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사케중의 하나입니다.
닷사히 사케에는 닷사이45, 닷사이23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뒤에 숫자는 원료인 쌀을 몇% 깍아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깔끔한맛을 자랑는 사케인데 이 제품 중에 이번에 한 마트에서 팔고 있는 닷사이 아이스크림을 보게되서 내돈내먹을 해봤습니다.
2. 닷사이 아이스크림
일본에서 먹을 수 있다고 하던 닷사이 아이스크림이 저는 중국에서 먹어봤습니다. 중국의 고급마트에 가니까 이게 있어서 궁금하기도 해서 먹어봤는데요. 일전에 먹었던 닷사이 23의 맛있는 기억도 있고 해서 내돈내먹을 해봤습니다.
중국마트에서 가격은 45위안 (182 환율기준 8190원) 이었으니까 상당히 가격은 있는 편입니다. 작은 아이스크림 하나에 그정도 가격이면 뭐 하겐다즈나 왠만한 베라정도는 저리가라 할 정도의 가격이기도 했는데요. 여튼 비싸지만 궁금하기도 했고 한번 먹어봤습니다.
닷사이라는 이름 자체는 사케로 유명하지만 실제 일본에 가면 이런 아이스크림부터 시작해서 사케잼, 매실주, 마카롱등등 다양한 제품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은 안가봐서 모르지만 그런 것들도 가보는 재미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3. 닷사이 아이스크림 내돈내먹 후기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닷사이 아이스크림 후기는 맛은 일단 막걸리 같은것들로 만들어진 아이스크림 느낌이었습니다. 특유의 알콜향 느낌과 함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달달한 맛은 덜한 편이라서 그런지 처음에 닷사이를 안먹어보고 먹었다면 그냥 그랬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막걸리 아이스크림인가 생각을 할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요.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그냥 닷사이맛 그대로 아이스크림으로 옮겨왔다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술맛느낌이 있기도 하구요. 그외에 특별함은없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좀 비싸진 했는데 하겐다즈 같은 느낌들은 아니라서 그런지 두번먹기에는 좀 그렇더라구요. 비싸기만하고.. 여튼 그냥 경험상, 닷사이 사케 먹었던 기억으로 한번 먹어봤던 닷사이 아이스크림 내돈내먹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