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내돈내산했던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페브리즈 향도 좋고 한데 이번에 성분정보와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1. 페브리즈
페브리즈는 P&G에서 나오는 냄새 및 악취제거, 공기탈취, 섬유탈취, 방향제등의 브랜드입니다. 주로 분무기 식으로 해서 섬유등에 뿌리면 좋은 향을 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페브리즈를 간혹 활용을 하기도 합니다.
땀냄새부터 시작해서 의류에서 나는 쿰쿰한 냄새 그외에도 음식점등에 다녀오면 나는 고기냄새부터 시작해서 기름냄새, 김치찌개냄새, 된장찌개냄새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냄새들에도 페브리즈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페브리즈의 다양한 향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위와 같이 별로인 냄새들을 줄이고 향긋한 향을로 바꿔주는데 페브리즈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이마트 페브리즈
개인적으로 페브리즈는 이마트 같은 대형마트 또는 인터넷등에서 구하실 수 있는데요. 가격대는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주로 할인 많이 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조금 더 저렴한 경우도 많은데 간혹 이마트등에서 이벤트하거나 혹은 직접 눈으로 보고 내돈내산하려고 하면 이마트가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이마트 방문했을때 내돈내산 했던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은 분무기형으로 6900원 정도였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더 저렴한 곳들을 보실 수 있기도 합니다.
3.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
이번에 새로나온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은 이름이 상당히 길더라구요. 새로나온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향기가 조금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페브리즈는 원래 자주 신제품들이 나오고는 하는데요.
기존에 잘 쓰던 향균 기본향도 잘 쓰고 했었는데 이번에 이게 조금 더 향이 잔존감도 좋고 더 진한 향이 좋아서 선택을 했습니다.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은 은은한 쟈스민향의 상쾌하고 깨끗한 향이라는 문구가 나와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는 쟈스민향에 상쾌한 향 종류들을 좋아하는 편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었습니다.
뒷면에 안내사항에 따르면 품목은 탈취제이고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강력탈취 (다우니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 이라는 내용들이 나와있는데요.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으로 용도는 일반용(물체용) 분무기형 용량 370mL라는 안내사항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안내되어 있는 사용용도는 침구류, 매트리스, 섬유 의류, 커튼, 천소재 소파, 카펫, 스포츠 용품등이며, 사용방법은 한 20cm 정도 거리를 두고 섬유에 뿌리는 방법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섬유 깊숙히 벤 냄새 탈취에 사용하며, 세균으로 인한 냄새까지 깔끔하게, 은은하게 지속되는 상쾌함으로 바꿀 수 있으며, OIT, DBP, DEHP, 글리옥살, 색소가 무첨가로 5무첨가라는 내용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페브리즈의 주요성분으로는 물, 하이드록시프로필베타-사이클로덱스트린, 보존제:에탄올, 계면활성제:아주까리기름, 수소첨가, 에톡실레이티드(비이온계), 실록세인과 실리콘, 다이-메틸, 3-하이드록시프로필메틸, 에테르와 폴리에틸렌 글리콜, 모노-메틸 에테르(비이온계)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기타물질로는 리모넨, 4-(옥타하이드로4,7-메타노-5H-인덴-5-일이덴), 부탄알, 수산화나트륨(산도조절제) 등도 들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성분들이 화학제품으로 주로 탈취제등에 사용되는 성분들인데요. 이외에도 계면활성제와 보존제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으며 대부분의 성분들이 안전하지만 계면활성제등과 관련된 알러지등이 있는 분들은 사용에 주의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4.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 내돈내산 후기
개인적으로 페브리즈 참 좋아합니다. 일단 땀냄새나 고기냄새 같은것들을 잡아줄 수 있고 쾌적한 향으로 기분을 좋게 해준다는 점에서 페브리즈를 자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원래 페브리즈 향균시리즈가 참 쾌적한 느낌이라 자주 사용을 했었는데 이번에 나온 실내건조프레시클린향은 상쾌함에 더해서 다우니의 은은하고 오래가는 향 그리고 과하지 않은 달콤함이 참 좋은 향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내돈내산을 했습니다.
강력탈취라고 해서 조금 더 확실히 향이 진한 느낌들도 있고 땀냄새가 간혹 나는 여름에는 더 좋은 느낌이었는데요. 냄새나면 왠지 주변에도 그렇고 불쾌한 느낌을 줄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있기에 자주 챙겨놓고 뿌리게 되는것이 페브리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향수에 비해서 페브리즈의 경우에는 너무 냄새가 강해서 역한것도 없고 섬유 부분에만 딱 뿌려서 좋은 향을 내는 옷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래서 페브리즈를 잘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이마트에서 내돈내산으로 다우니 페브리즈 강력탈취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으로 골라봤는데 아마 이 향으로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향 자체가 클린한 느낌이라서 좋았고 땀냄새가 나거나 비가와서 쿰쿰하게 이불 같은곳들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좋은 향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깔끔하고 쾌적한 향쪽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서 리뷰로 담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