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서큘레이터 SIF-P14PCB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여름철에는 이만한 선풍기 서큘레이터가 없는데요. 선풍기와는 또 다르게 엄청 강력한 바람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1.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여름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선풍기, 에어컨도 있지만 선풍기 또는 서큘레이터가 있다면 더 시원하게 바람을 이동시켜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면서 더위를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름에 선풍기나 서큘레이터 없이는 못살아라고 생각할 정도로 여름 필수아이템이 아닌가 싶은것이 바로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입니다.
두가지 모두 바람을 불어일으키는 기능은 비슷하지만 서로간에 약간의 차이점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선풍기는 말 그대로 모터로 날개를 회전시켜 바람을 일으키는 가전제품이고, 서큘레이터는 동일한 원리이지만 환풍기처럼 공간과 공간사이의 바람을 순환시키는데 더 최적화되어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가전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가지 차이점중에서 구조적으로는 주로 선풍기는 그냥 날개와 보호대만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서큘레이터는 팬의 날개 개수 및 면적과 각도를 조절하고, 원통형 껍데기를 씌어 더 강력한 바람이 직진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두가지의 차이점은 모터로 바람을 내보내는 기능은 동일 하지만 서큘레이터는 구조상으로 아주 강력하게 직진하는 강풍을 쏘아 환기를 시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현재에는 이러한 선풍기보다 더 강력한 강풍을 직진으로 쏘아낼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신일 서큘레이터 SIF-P14PCB
신일 서큘레이터 SIF-P14PCB는 선풍기로 유명한 가전회사 신일의 제품으로 2019년부터 출시되어 많이 활용되고 있는 서큘레이터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측면이나 전체적으로 제일 괜찮은 제품이다라고 생각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제조사 신일전자로 바람세기는 4단계, 유아풍과 터보풍이 모두 가능한 약한 바람 및 강력한 바람이 모두 가능하며, 스탠드형으로 5엽날개를 특징으로 하는 서큘레이터입니다. 선풍기처럼 높이조절 및 좌우회전 그리고 3시간의 타이머등이 가능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스펙사항에 따르면 최대 소비전력은 50W 이며, 제품 크기는 42x37x70 cm 로 생각보다 꽤 크기는 있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고 다른 더 비싼 서큘레이터 및 선풍기에 비해서 리모컨 기능이나 터치식과 같은 다른 기능들이 많은 제품은 아닙니다.
신일서큘레이터 SIF-P14PCB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54,500원 수준이며,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서큘레이터입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고 기본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가성비 있게 활용하기 좋기도 합니다.
3. 가성비 신일서큘레이터 내돈내산 후기
개인적으로 벌써 한해를 지내고도 든든하게 여름철을 지켜주고 있는 가성비 신일서큘레이터 SIF-P14PCB인데요. 개인적으로 선풍기보다는 강한 바람을 좋아해서 그런지 강한 바람이 제대로 때려주는 서큘레이터가 더 개인적으로는 선호도가 높은것 같기도 합니다.
서큘레이터가 선풍기에 비해서는 약간 더 가격은 있지만 큰 차이는 아니고 그외에도 바람의 세기 부분에서 더 쎈 바람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서큘레이터가 훨씬 더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 더해서 신일전자의 서큘레이터는 특별한 기능이 많이 없고 전자식도 아니고 누르는 방식이라 오래된 느낌도 있고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간단하기 때문에 고장도 적고 가격적으로도 상당히 가성비가 있다고 느껴졌었는데요.
그래서 내돈내산으로 사용하면서 정말 잘 내돈내산했던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이 바람 앞에 있으면 정말 바람하나는 정말 제대로 강력하다 이런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여름 가전이었으니까요.
집에 다른 선풍기들도 있지만 서도 선풍기에 비해서 강력한 바람 그리고 그 덕에 오는 약간의 소음 그렇지만 꽤 괜찮은 내구성과 강력함으로 사용하기 좋았던 신일전자의 신일서큘레이터 SIF-P14PCB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