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앵그리 너구리 스코빌지수와 내돈내산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매운 라면의 지표를 드러내는 스코빌 지수에 관련된 정보와 함께 특색있는 면발의 앵그리 너구리 라면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1. 농심 앵그리너구리
식품기업 농심 앵그리 너구리는 기존에 나오던 너구리 라면의 매운맛 버전입니다. 기존의 너구리 라면의 매운맛 버전에서 3배정도 매워진 맛이라는 3배 사나워진 너구리라는 문구를 봉투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매콤한 맛의 너구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괜찮아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원래 약간 두툼한 느낌의 너구리 라면의 매력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매운맛으로 먹어보시면 매콤하게 먹기 좋은 너구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농심 앵그리 너구리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770원 정도이며, 대량으로 하시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저는 동네마트에서 1000원이었습니다.
너구리만의 특색있는 면발과 국물에 매운맛을 더한 라면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앵그리 너구리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칼로리는 1봉지 기준으로 500kcal 정도이며, 나트륨이 1690mg 로 꽤 높은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85g, 당류 5g, 지방 14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 9g, 칼슘 162mg 정도로 전체적으로 라면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영양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물 500mL (3컵정도) 끓인 후 둥근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 다시마를 넣고 5분간 더 끓이면 됩니다. 간단하게 일반적으로 끓이는 라면과 동일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스코빌지수 앵그리너구리
스코빌지수는 고추에 포함되어 있는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한 것으로 매움정도를 수치화하여 드러내는 지수를 말합니다. 완벽하게 매운맛을 측정하는 것은 모르겠지만 스코빌지수가 높은 것들은 상당히 매운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코빌지수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청양고추로 최대 12,000정도 (보통 4~7천)이며, 타바스코페퍼의 경우에는 3만~5만정도를 자랑할 정도로 매콤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라면 중에서는 핵불닭볶음면이 10,000SHU 정도이며, 일반 불닭볶음면이 4,404 SHU를 기록하고 있기도 합니다.
앵그리 너구리의 스코빌 지수는 농심라면 중에서는 신라면 더 레드에 이어서 2위로 6080SHU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꽤 매운맛을 자랑하는데요. 매콤함을 자랑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면발이 두꺼워서 그런지 매운맛이 매운느낌이 덜한 느낌을 받는 분들도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3. 앵그리너구리 라면 내돈내산 후기
앵그리너구리는 사실 이번에 먹어보고 그렇게 맵다는 느낌을 받지는 사실 못했습니다. 농심 라면 중에서는 신라면 더 레드에 이어서 가장 매운맛이라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매콤한 맛이 엄청나게 다가오는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몰론 맵기는 합니다. 분명히 매운맛이 있고 끝맛에서 느껴지는 매콤한 맛이 입을 자극하는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있기는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면에 매콤한 느낌이 조금은 덜했던 이유는 아무래도 다른 라면들에 비해서 면이 굉장히 두꺼운 편인 너구리라서 그런지 매운맛이 제대로 면에 스며들지 않아서 그랬는지 엄청나게 매운 맛은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몰론 기존 너구리라면 매운맛에 비하면 확실히 맵고 그 매콤한 맛이 입맛을 더 자극하는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일반 너구리에 비해서는 더 맛있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너구리와 섞은 짜파구리와 같은것들 먹는 이유가 너구리의 약간의 심심한을 더해주기 위함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부분에서는 확실히 앵그리너구리는 매콤한 맛이 심플하게 다가오는 면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매콤한 자극이 더해지는 너구리, 원래는 순한 너구리의 이미지와 다르게 강렬한 매콤한 맛으로 자극적인 너구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내돈내먹 해볼만한 라면이라고 리뷰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